알려드립니다.

  • 문화원소식
  • 국어문화원 관련소식
  • 연구 및 강연안내
  • 사진게시판

문화원소식

·홈 > 알려드립니다. > 문화원소식

제목 인하대 국어문화원, "세종 나신 날 온라인 기념행사" 열어
작성일 2020.05.14 작성자 국어문화원 조회수 159
내용

   

515일은 스승의 날? 그리고 세종 나신 날!

-인하대 국어문화원, “세종 나신 날 온라인 기념행사열어-

 

515일은 스승의 날이자 세종 나신 날이다. 본래 스승의 날은 1964년 전까지만 해도 은사의 날이라는 이름으로 524일에 기념하였다. 그러나 이후 우리 민족의 참스승인 세종대왕의 탄신일인 515일로 기념일을 변경하였다.

 

인하대학교 국어문화원(원장박덕유)은 우리말을 그대로 담을 수 있는 우수한 한글을 만드신 세종대왕의 뜻을 이어 받아, 바르고 아름다운 한국어 사용을 위한 다양한 기념행사들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인하대 국어문화원 대학생 우리말 지킴이주축으로 진행한다. ‘대학생 우리말 지킴이란 아름다운 우리말과 우리글 사용에 앞장서는 활동을 펼칠 인천 지역 대학생의 모임이다. 올해는 12명을 선발했다.

 

515일부터 29일까지 세종 나신 날기념행사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의 일환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인하대 국어문화원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urimal0801)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우리말 다듬기 공모전은 에어프라이기’, ‘무드등’, ‘립밤’, ‘텐션등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외국어의 순화어를 찾아주는 활동이다. 아름다운 손글씨 공모전은 지정된 한국어 문구를 자신만의 예쁜 손글씨로 써 보는 활동이다. 생활 속 맞춤법 오류 찾기 캠페인은 방송, 간판 등 일상생활 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맞춤법 오류를 발견하고 수정한 게시물을 올리고 다음에 참여할 3명을 지목하는 활동이다. 515일 세종 나신 날 홍보 동영상도 함께 게시되었으니 많은 시청 바란다

 (#인하대국어문화원 #우리말지킴이 #세종나신날 #올바른맞춤법 #나만의글씨체공모전 #우리말다듬기


순화어 및 예쁜 손글씨 공모전의 수상 결과는 오는 30일에 인스타그램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바르고 아름다운 우리말 사용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홍보를 바란다.

 

이전글 [글로벌이코노믹] 2019년 인하대 국어문화원과 국어책임관이 함께하는 연찬회 개최
다음글 2020년 인하대학교 국어문화원 사업 일정 안내